나래디자인의 수강후기 게시판입니다.

나래교육생들의 생생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작성자 HRD
제목 웹퍼블리싱 Ebook출판,편집디자인 2회차






                                                                                                                                                               


처음 상담을 진행할 때 다른분들의 수강평처럼 진짜 할수있다는 말에 반신반의 하며 수강을 했지만 정말 유익하고 알찬 수업이었어요. 코딩에 있어서는 정말 무지했던 저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셨달까..❤️매 수업마다 항상 알찬수업을 준비해오시는 디자인 선생님과 코딩선생님 두 분 다 성격도 너무 좋으시고 수업도 정말 잘 가르쳐 주세요. 알기 쉽게 설명도 잘 해주시고 그래서 더욱 더 유익하고 즐거웠던 수업인 것 같아요. 수업 외의 취업 관련해서도 수*쌤은 많은 학생들을 케어하심에도 불구하고 한 분 한 분 다 기억하셔서 취업관련해서 열정적으로 도와주시고, 또 자신감이 떨어질 때는 옆에서 자존감을 뿜뿜 높여 주시기도 했어요. 수*쌤 덕에 자신감도 많이 올라가고 한번씩 지쳐갈 때쯤 큰 힘이 되주신거 같아요. 3개월 반동안 수업과 포트폴리오 작업이 육체적으로 힘들기도 했지만 너무 재밌고 유익했고 행복했어요 정말😆
                                                                                                                                                               

민* 선생님과 규* 선생님 두분다 애살있게 컨펌해주시고 한분한분 다 너무 잘 챙겨 주셔서 수업시간에 힘든 부분은 정말 1도 없었습니다. 그리 상담해주시는 수*쌤도 좋은 곳에 취업시켜주실려는 열정이 보이셔서 너무 멋있고 좋았습니다. 이 수업 전에 시청특화수업도 들었었는데 그때 수*쌤도 이쁜 디자인이 나올 수 있게 고생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6개월동안 정말 많은것을 배우고 가고 고생해주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시기가 시기인지라..ㅎㅎ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기 위해 들어왔습니다. 믿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가장 취업률이 높은 학원을 지원했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배우는건 처음이라 막막하고 답답한 마음이 있었는데 수업선생님, 취업 선생님 모두 너무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세세하게 챙겨주셔서 감동받았어요. 덕분에 제가 원하던 퀄리티 이상으로 포폴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처음 포폴을 보여주셨을땐 내가 여기까지 할 수 있을까 많이 걱정했는데 가르쳐주신대로만 하니까 충분히 가능하더라구요. 평생 써먹을 수 있는 포폴을 만든것같아서 뿌듯하기도하고 마음이 든든합니다. 디자인선생님 코딩선생님 취업상담선생님 정말 다들 너무 감사해요 ㅎㅎ
                                                                                                                                                               

디자인과 웹 퍼블리싱에 배경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진도를 쉽게 따라갈 수 있게끔 잘 지도해 주셨습니다. 어려운 내용이 나오거나 뒤처지는 수강생이 생기면 개인적으로 찾아와 이끌어 주셨으며 문제가 생길 때에 개인의 의견도 정성껏 수렴하여 교육받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려 애쓰시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습니다. 상담 선생님 또한 힘들어할 때마다 위로와 응원의 말을 건네주셔서 많은 힘이 되어 주셨으며 모든 학생을 시간을 쪼개어 챙겨주는 살신성인의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학원을 알아보며 나래 디자인학원을 찾았을 때 취업률을 보며 처음에는 믿기지 않았는데 왜 그렇게 높을 수 있었는지 등원하며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나래 디자인학원에서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건 저에게 큰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신 학원 관계자 여러분께 모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디자인에 대하여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html, css 등 모두 처음 조작해보는 프로그램들이었기에 두렵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3달 반의 훈련 기간동안 강사님들이 잘 지도해주신 덕분에 디자인 분야에 대한 흥미도 생겼고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디자인을 담당해주신 오전 강사님과 웹 코딩을 담당해주신 오후 강사님은 쉬는 시간에도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흔쾌히 가르쳐주시는 열정을 보여주셨고 한명 한명 세심하게 지도해주셔서 너무도 감사했습니다. 스스로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 힘들어할 때에도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덕분에 목표했던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담선생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학원 수강생들의 취업을 위해 쉴 틈 없이 고생하시는 와중에도 늘 밝은 모습으로 대해주시고 진지한 고민도 들어주신 덕분에 막상 이력서를 내기 두려워했던 제가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디자인을 배움으로서 단순히 프로그램 툴을 다루는 능력만 배웠다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어떠한 대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이 모두 끝난 지금은 제가 조금만 더 열심했더라면 더 좋은 결과물을 내지 않았을까 하는 나름의 아쉬움도 남습니다. 취업을 위해 훈련을 시작했고 최종 목표 역시 취업인 것은 변함이 없지만 대학 졸업 후 제 인생에 있어서 잊지 못할 값진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훈련 과정 동안 함께 해주신 강사님 및 직원분들, 그리고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서로 피드백해가며 도와주었던 다른 수강생분들에게도 감사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조회수 533